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개인취향

[맛집] 쏨차이/태국음식/팟타이/똠양꿈/태국음식맛집/부산정관맛집 - 재방문

부산 정관에 있는 태국음식점 K-쏨차이를 다시 방문했습니다.
제가 한반 포스팅을 했었는데 사실 그 뒤로도 자주 갔었어요.
그런데 요 근래 식당 리모델링으로 몇일 휴점을 해서 그 이후에 처음으로 가봤답니다.






건물 뒷편엔 6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를 하고 옆에 있는 계단을 내려가면 도로 앞면의 식당 입구가 나온답니다.






바닥도 바뀌고 테이블도 바뀌고 조명도 바뀌고 세련된 레스토랑같이 변했어요.







식당 외부의 화단은 그대로 살렸네요.







예전에는 이 카운터가 정 중앙에 있으면서 화단을 가리고 있었고 태국 잡화점을 같이 진열해서 판매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약간 정리가 안된 느낌이 있었는데 이렇게 간소하게 사이드로 배치를 하니 너무 깔끔하내요.







이전에는 없었던 와인렉이 보였어요.
태국맥주병들이랑 태국관련 포스터들은 다 사라졌어요.







와인잔과 함께 반오픈키친으로 바꼈고.
시뻘겋던 태국풍의 조명들이 빠지고 매립형 LED조명이 은은하니 고급스러웠어요.






원래 사장님이랑 그 가족들 휴식공간이었던 곳인데 단체석 자리로 바꼈네요.
완전 좋은 생각같아요.





메뉴판도 한눈에 들어오도록 양면 코팅으로 간소화했네요.
여러 장의 단어장 형식의 메모판 메뉴라서 음식 선택할 때 약간 불편했는데 차라리 이렇게 음식 사진이랑 이름, 금액이 다 보이니 편리했어요.






항상 주문하는 팟타이입니다.
너무 좋은 게 맛이 전혀 바뀌지 않았다는 거예요.
가게가 리모델링되고 사장님이 바뀌면 대체로 음식맛이 변하는데 아무래도 태국인 쉐프는 바뀌지않아사 다행히 맛은 그대로였어요.
고소한 땅콩 가루와 새우가 듬뿍 들어간 팟타이가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새콤한 똠양꿈이얘요.
사진을 찍은 후 고수는 모두 건져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수가 물에 빠져서 우려나는거 보다 고수 잎사귀를 따로 먹는 편을 선호해요.
내용물도 풍부하고 재료들도 신선해서 순식간에 먹어지네요.







공기밥을 시켰는데 이건 한 공기밥 2그릇 정도의 양이 나왔어요. ㅋㅋㅋ 인심이 혜자스럽습니다.








스푼이랑 젓가락도 바꼈어요.
예전에는 하얀 중국집 플라스틱 젓가락에 스텐으로 된 일본식 우동 스푼이었는데 나무 젓가락에 스틱형 스푼으로 바꼈네용.







음식이 나오고 30분도 안되서 완식했습니다.❤️
.
.
.
옛날 사장님은 한국분이셨는데.
바뀐 분들은 모두 한국말 완전 잘하는 태국분들이었어요.

여기는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식당인 거 같아요.
저는 경주에서 태국음식 먹고 싶어서 여기까지 가는게 전혀 아깝지 않게 느껴진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맛 인증 직접하고 재포스팅합니다.

참고로 [내돈내산] 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