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개인취향

[명소] 문화공감 수정(구,정란각)_아이유 밤편지M/V촬영장소

오늘은 우리 동네 유명한 명소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이유의 밤편지 뮤직비디오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오히려 지역주민들에게 보다는 외부 손님들한테 인기가 더 많은 것 같네요. 저도 이제서야 가봤으니 말이예요..ㅋ

"문화공감 수정"은 옛날 정란각이라는 곳인데 일제시대때 부터 유명한 요정집(?)이었다고 어르신들께 들었답니다. 한마디로 기생들이 많은 유명한 술집이었나봐요, 그러다가 한정식 식당으로 잠시 운영되다가 지금은 "문화공감 수정"이라는 카페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일제시대 목조건물 양식을 그대로 유지한 카페라서 다다미 바닥이 매우 인상적인 곳인데요, 역시나 사진을 찍으로 많이 오시네요.~

 

공감 수정의 입구랍니다.

 

 

공감 수정에서는 아이유의 밤편지외에 영화촬영 및 여러 방송매체에서도 자주 촬영을 오는것 같아요.

 

 

뭔가 느낌있어 보이는 문화공감 수정의 간판....녹이 슨 철판으로 되어있는데...다른 의미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어요..

 

 

입구에서 바로 직진하면 보이는 문이 문화공감 수정의 실내로 들어가는 문인데요. 실내화로 갈아 신어야하는데 실내화가 안보인다는 함정~~ㅋ 그냥 신발벗고 맨발로 다녀도 된답니다. ㅋㅋ

방음은 전혀 안되는 곳이기때문에 어린이가 있다면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제가 갔을 때 몇몇 엄마들이 아이들이랑 같이 왔던데 정말 너무 시끄러웠답니다. ㅠㅠ  눈쌀이 찌푸려질 정도로요.ㅠㅠ 노키즈존은 아니지만 왠지 아이들로 인해 소음이 계속 된다면 노키즈존으로 바뀔지도 모를듯합니다.

 

 

문화공감 수정은 동구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께서 일을 하고 계시는 곳입니다. 그래서 모든 메뉴가 너무도 착하게 4000원이랍니다. ^^

 

 

2층으로 올라가는 나무 계단인데요. 곳곳에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나무계단 한 3개정도 있는것 같아요.

 

 

1층 입구에서 음료를 주문한 곳에서 찍은 복도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문이 입구라서 저기에서 신발을 벗고 실내화로 갈아 신고 입장하면 되요.

 

 

또 다른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인데. 화장실 입구라는 거!!ㅋ

 

 

1층에 있는 장식품인데. 아이유 뮤직비디오에보니 여기서 아이유가 기대앉아서 찍은 장면이 있더라구요..+ㅁ+

따라하고 싶었는데 너무 입구라서...패쓰...////

 

 

2층으로 올라가면 테라스가 보입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이 12시 30분정도였는데 햇살이 너무 이쁜 날이었어요. +ㅁ+

역시 사진도 너무 이쁘게 잘 나오더라구요.>ㅁ<

 

 

2층의 첫번째 방입니다. 넓은 테이블이 2개가 있는데 아무도 없어서 큰방을 독자치했답니다.

바닥에는 다다미가 깔려있고 방석이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왼쪽 쪽문이 화장실 입구랍니다.

 

 

큰 방에서 계단 5개정도를 더 올라가면 이렇게 또 다른 객실의 방이 나와요.. 복도는 마루바닥에 문풍지된 여닫이 문을 열면 역시나 다다미 바닥에 긴 테이블들이 놓여있답니다.  창문으로 햇살이 비치니 너무 멋있더라구요.

 

 

각각의 문을 닫을수도 있고 열어둘수도 있는데 그건 손님 마음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2층에 손님이 거의 없어서 문이 다 열려있었는데요. 각 방 마다 원한다면 문을 닫아서 밀실(?)로도 만들 수 있답니다. ^^

 

 

커피와 아이스티, 차를 주문하면 간단한 다과도 함께 준답니다.

 

 

얼굴이 보이지 않아서 너무 이쁜 우리 일행들.ㅋㅋㅋㅋ

 

 

1층 안쪽 복도에서 밖의 정원을 바라본 모습인데요. 저기 유리나무문을 열고 앉아있을 수도 있어요.

 

 

입구에서 왼쪽으로 찍은 정원 모습인데, 바로 윗쪽 사진이 안에서 찍은 뷰고 이 사진이 밖에서 찍은 모습이예요.

여기에서 문을 열고 앉아서 아이유가 밤편지 뮤직비디오를 찍었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똑같은 포즈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던데....ㅋㅋㅋㅋ 전 부끄러워서 도저히...ㅋㅋㅋㅋ

 

 

나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예쁜 모습을 한번 더 담아봅니다.

조용할 때 오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을 좋은 곳인거 같아요 >ㅁ<

여긴 정말 강추합니다. 많이 놀러오세요~~^^ 우리 동네 자랑거리 중 하나!!!ㅋ